[190623] 농다리 - 충북/진천

2019. 6. 24. 21:57충청도


[190623] 보탑사/농다리 - 충북/진천



(보탑사/충북 진천)~농다리주차장~농다리전시관~농다리~농암정~사거리~임도삼거리~하늘다리~삼거리~호수가길야외음악당~농다리~농다리주차장~(칠장사/경기 안성)
농다리 트랙 거리/시간:  4.6km/2시간







보탑사

충청북도 진천군 보련산(寶蓮山) 자락에 있는 사찰이다.

1996년 고려시대 절터로 전해지는 곳에 비구니스님인 지광·묘순·능현스님이 창건하였다.

1992년 대목수 신영훈을 비롯한 여러 부문의 장인들이 참여한 불사를 시작하여 1996년 8월 3층목탑을 완공하였고, 그 후 지장전·영산전·산신각 등을 건립하고 2003년 불사를 마쳤다. <백과사전>




























진천 농다리

사력 암질의 붉은 돌을 쌓아서 만들어진 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이다.

다리는 사력암질의 자석을 쌓아 놓은 다리로서, 28칸의 교각이다. 지방유형문화재 28호로서 길이는 93.6m, 폭 3.6m, 교각 1.2m 정도이며, 교각 사이의 내폭은 80cm 내외이다.

석회등을 바르지 않고 그대로 쌓았는데도 견고하며 장마가 져도 유실됨이 없이 원형을 유지하고 있다.

이 다리는 고려 초엽시대의 권신, 임장군이 놓았다는 돌다리로 규모도 크고 축조술도 특이하다.

정자, 산책로, 초평저수지까지 연결된 수변데크 등이 조성되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잡았으며, 신비로운 다리모양과 주변풍경이 잘 어우러져 드라마 촬영지로도 등장한다.<백과사전>









































































































칠장사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칠장리 칠현산에 있는 절.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인 용주사의 말사이다.

636년(선덕여왕 5)에 자장율사가 창건했고, 고려초 혜소가 현재 비가 있는 자리에 홍제관을 짓고 수도를 할 때 7명의 악인을 교화제도하여 득도의 경지에 이르게 했기 때문에 산이름을 칠현산이라 했다고 한다.<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