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27] 원적산 & 설봉온천 - 경기/이천

2024. 1. 27. 17:13경기도


[240127] 원적산 & 설봉온천 - 경기/이천


영원사주차장~정상(원적봉564m)~원점회귀
6.6km/2시간 40분


설봉온천 가는길에 원적산 산에 오른다.
노을빛 산행때에도 산수유 필 때에도 원적산 산행이 어긋났던터라 설봉온천 가는 길에 최단코스로 다녀왔다.

 

 

●  원적산(564m)
이천시 관내에서는 가장 높은 산으로 이천시 북쪽에 위치하여 여주시 및 광주시와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이천의 북쪽을 가로막고 있는 산으로 산에 오르면 주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고봉인 천덕봉 기슭에는 낙수폭포가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 다음백과 -

 

●  영원사
신라 선덕여왕 7년(638)에 해호선사가 절을 창건하고, 수마호석(水瑪湖石)으로 약사여래좌상을 조성하여 봉안했다고 한다. 영원사는 산중이라고 하기에는 매우 넓은 터전을 이루고 있다. 법당의 앞마당은 매우 넓어 여백의 미가 돋보인다. 특히 법당 안의 불단을 비롯하여 약사전의 불단과 닫집은 다른 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밝은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예쁘다는 느낌마저 들게 한다. 약사여래의 전설이 담겨 있듯이 그 공덕으로 작고 예쁘게 가꾼 사찰이라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다음백과 -

 

●  설봉온천
조선 세종대왕과 세조도 찾아온 600년 전통의 약수 온천으로 유명한 온천장이다. 물 좋기로 소문난 온천물은 지역주민뿐 아니라 타지에서 온 여행객들까지 찾는 온천 명소이다. 이천설봉온천랜드는 크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사우나&찜질방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탕으로 나뉘어져 있다. 4층 건물로 1층에는 여탕, 2층에는 찜질방, 식당 등의 편의시설, 3층에는 남탕, 4층에는 가족탕과 슬라이드를 갖춘 미니 수영장이 있으며, 수영장은 야외시설로 여름 시즌에만 한정 운영한다. 특히 가족탕은 2인실, 4인실로 운영되며 주말에는 예약 경쟁이 치열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영원사 아래 주차장에 주차하고 원적산 등산로 입구 이정표따라 오른다.

 

 

S코스로 오르다 좌측 영원사 방향으로 갔어야 했는데 못보고 앞사람들 따라가다 왕복 2km를 알바하고 돌아왔다.

 

 

알바길에서 돌아와 징검다리 건너 영원사에서 산행 시작한다.

 

 

잠시 올라 하얀 능선길을 걷는다.

 

 

하얀눈은 청량제이다

 

 

 

 

 

 

 

 

 

 

 

 



원적산(557m)

 

 

 

 

 

다음엔 정개산 연개하여 산행해 봐야겠다

 

 

셀카 인증

 

 

품앗이 인증도 하고

 

 

영원사로 원점회귀한다.

 

 

 

 

 

영원사의 주차장도 앞마당도 넓다

 

 

윗쪽 주차장에 세웠으면 알바하지 않고 바로 갈 수 있었을꺼다 

 

 

알바 덕에 운동량 채웠던걸로~

 

 

곧 봄이 올것같다.

 

 

10여km 이동하여 설봉온천랜드에서 휴식하고 길 막히지 않고 올라와 하안동에서 어탕 먹방으로 마무리한다.



원적산_영상